본문 바로가기
백지

오랜만에 코딩테스트를 보았다

by Crystal.k 2023. 8. 3.

메일로 요청 받았다
codlity 사이트이고 3문제 였고 140분이었다.
감사하게도 메일에 사전안내를 상세히 해주셔서 마음의 준비하기가 좋았다
메일받고 나서 바로 여름휴가일정이있어서 걱정했는데 7일안에 응시하면 된다고해서 또 감사했다.

codlity가 영어문제로 되어있던 것이 생각나면서 영어문제를 풀 생각에 아득했는데 다행이도 영어/한국어 지문이 모두 제공되어서 영어에 대한 두려움은 접고 임할 수 있었다

안드로이드로 지원해서 인지 java8, java11, kotlin 언어중에 선택해서 풀 수 있었다.

첫 번째 문제는 문자열 배열 두 개와 특정 문자열을 비교해서 특정문자열늘 반환해주는 함수를 작성하는 것이였다.

두 번째 문제는 문자열이 특정 형식에 맞는지 체크해서 참 거짓을 판별하는 함수를 작성하는 것이였다.

세 번째 문제는 인트형배열이 주워지고 그안에서 특정 규칙을 가지고 가장 긴 거리를 구하는 것이었는데 가장 효율적으로 풀라고 했는데… 많이 부족했다고 느꼇다

전반적으로 문제가 어렵지않아서 더욱 실력이 뽀록나기 좋아보인달까

알고리즘 공부해야겠다….
너무 준비없이 치뤘다고 생각이 든다 하하
공부해야겠다는 의지를 채웠다😅


과거에 자바로 코테를 준비할 때 보다 코틀린으로 풀어서인지 일정부분 편하다는 생각을 했다
파이선 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문자열이나 배열등의 기본 함수들이 편안,,, 근디 이것도 과거의 자바8때 경험이라 그런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