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지

지금 내가 이 선택을 해도 될까?

by Crystal.k 2023. 9. 11.

당연히 된다.
큰 문제없다.
알지 잘알지.
지금 나의 선택이 앞으로 내 미래에 어떤 변화를 줄 지 모르겠다.
지금 이것을 선택하고 놓혀보낸 기회가 나중엔 너무 아쉬울지도 모르겠다.

대학 고를 때도 첫 직장을 고를 때도 일단 하자 였는데 왜 지금은 이렇게 복잡해졌을까?
내가 지금 판단을 못하는 이유는 뭘까.
선택의 결과가 무엇이 좋고 나쁜지 경험해보지 못했기 때문일 것같다.
남들은 똥인지 된장인지 찍어먹어봐야 아냐고 하겠지만
지금 혹은 가까운 미래에 내가 필요한게 뭔지 모르니깐 상상해보고 고민에 고민이 끝이 안나는 것 같다 여러 상황중 어떤 최악 상황이 더 버티기 어려운 미래일까?
내가 감당 할 수 있을까?

생각하다보니 지금 내가 감당할 수 있다고 느끼는 한계와 미래의 나의 한계의 크기가 다를 수 있겠다. 내일의 나는 오늘 보다 단단하고 성장하겠지 그럼 어제 겁먹는 일이 내일은 별것 아니라고 느낄 수도 있겠다.
그럼 또 난이도가 낮아지겠다…

왜 자꾸 나는 덜 힘들기 위해 사는 것처럼 고민하지? 난이도가 높으걸 피해만 다닐 건가?
편안함도 가지고 싶고 인생에 밸런스도 가지고 싶고 한 번 쯤은 열심히도 살고 싶은 복합적인 마음이다.

하면 또 진심을 담아 열심히 할 거다
근데 어차피 열심히 할 건데 무엇을 열심히하는게 나에게 더 좋을까?

앞으로의 기회가 얼마나 있을진 모르겠어서 신중한 고민을 해야할 듯 한 부담감이 있다
몸이 편하진 않을 것 같은데 선택을 하는게 맞나?
경제적으론 손해인 것 같은데 이게 맞나?
내가 나를 설득할 논리들이 부족하다.
웃긴게 어차피 마음은 정해진 것 같다.

내일도 이 결정이 괜찮을까? 라고 고민하고 앉아있기엔 날씨가 좋고 가을은 간다.

그래 그냥 기회는 앞으로 만들어 나가자
덜 힘든 길 찾고 최고의 높이를 도달하는 것 목표로 삼아야하는 것은 아닐거라고 생각하고 싶다
이러나 저러나 고민과 선택은 계속될 것 같다.

걸림돌은 하나씩 치우고 하루하루 더 발전한 내 모습만 생각하면서 알차고 행복하게 살아보자
너무 비교하지도 말고 너무 다 누리려고 하지도 말자
지금 내 행복을 충분히 누리자!
순간 순간을 강하게 살자

반응형

댓글